커피 없이는 하루도 버티기 힘든 커피매니아입니다. 요즘은 워낙 커피가 대중화되고 인기가 많아서 어디를 가나 쉽게 마실 수 있는데요. 카페 커피, 커피믹스, 캔커피 등 다양한 제품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편의점커피도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가성비 좋은 편의점커피 메뉴와 가격 알아보겠습니다.
5년 전만 해도 편의점에서는 프렌치 카페나 쟈뎅과 같은 제조회사에서 가공된 커피가 주류였는데요. 요즘은 편의점마다 커피머신이 있습니다. 바로 원두커피를 내려 먹을 수 있죠. 1잔에 천원이라 정말 싸죠. 처음에는 ‘편의점커피가 뭐 마실만 하겠어?’ 하면서 거부감부터 들더라고요.
그래서 나온 지 한참 후에 우연히 사 먹게 되었는데, 오 생각보다 괜찮네요. 부드러운 거품에 맛도 진하고 깔끔하니 맛있더라고요.
요즘은 아메리카노뿐만 아니라 헤이즐넛, 카페라떼, 토피넛라떼 등 다양한 메뉴가 나옵니다. 가격은 아메리카노 미디엄 사이즈가 1천 원입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1,500원이고요. 가격이 너무 착해서 부담 없이 먹기에는 편의점 원두커피가 딱입니다.
편의점도 GS25, CU, 미니스톱, 세븐일레븐 등 종류가 많은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GS25 커피가 제일 맛있더라고요. 커피 맛은 편의점마다 조금씩 달라서 맛은 개인 취향에 따라 다를 거 같습니다. 양이 좀 적긴 해도 1500~2000원 정도 하는 저렴한 프렌차이즈 카페보다 맛은 낫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편의점은 어딜 가나 있으니 접근성도 좋습니다. 요즘처럼 추운 겨울 따뜻한 편의점커피 한잔으로 소확행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 추천 글
• 비염에 좋은 음식 작두콩차 소개 및 효능
• 주말농장에서 청계와 옻닭 먹고 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