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꼬박꼬박 내는 공과금을 생각해 보자. 전기세, 가스요금, 수도세, 인터넷, 핸드폰비, TV, 집전화, 관리비만 해도 8개나 된다. 이렇게 많은 공과금을 조금이라도 할인받을 수 있다면 가계에 소소한 도움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오늘부터 공과금 할인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한다. 그 첫 번째로 전기요금 할인 방법 2가지에 대해 알아보겠다.
📝 목차
1. 전기세 할인의 종류
1.1. 자동이체 신청 시 1% 할인 (상한액 1000원)
전기요금을 자동이체로 신청하면 매달 전기세의 1%를 할인해 준다. 즉 한 달 전기요금이 1만 원이 나올 경우 100원을 할인해 준다. 전기 요금이 10만 원일 경우에는 1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일반적인 가정에서는 보통 3~4만 원 정도 나오니 매달 3~400원 정도는 아낄 수 있다.
1.2. E-mail 및 모바일 청구서 신청 시 200원 할인
보통 지로용지를 우편으로 받는데 우편 대신 E-mail이나 모바일로 변경하면 200원을 할인해 준다.
2. 전기세 할인 신청 방법
2.1. 유선전화 국번 없이 123
전기세 할인을 위해 자동이체나 청구서 변경 시에는 유선전화 국번 없이 123에 전화하여 상담하면 된다.
2.2. 인터넷 신청
인터넷으로 자동이체와 청구서 변경을 하기 위해선 한국전력 사이버지점에서 가능하다. 먼저 회원가입은 필수이다. 회원가입 과정은 생략한다. 회원가입 후 한국전력 사이버지점 메인메뉴에 자동이체 신청과 이메일 청구서 신청이 있으므로 메뉴만 누르면 바로 변경이 가능하다.
2.2.1 자동이체 신청
메인메뉴에서 자동이체 신청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자동이체 신청에 대한 안내가 뜬다. 여기서 아래의 신청 버튼을 누르면 자동이체 신청이 가능하다. 자동이체는 계좌이체 및 신용카드가 가능하다. 필자의 경우 금액이 부족하여 연체가 되는 상황을 막고자 신용카드로 신청을 했다. 신용카드로 하면 포인트도 적립되니 신용카드가 유리할 거 같다.
2.2.2. 이메일 청구서 신청
이메일 청구서 신청도 한국전력 사이버지점 메인메뉴에 있기 때문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이메일 청구서 신청 메뉴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안내가 나온다. 마찬가지로 아래의 신청 버튼을 누르면 이메일청구서 신청을 할 수 있다.
이메일이나 모바일로 신청을 하면 200원 할인을 받기 때문에 개인의 편의에 따라 이메일 또는 모바일로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16년 3월부터는 카카오톡에서도 간편하게 청구서를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페이로 청구서를 변경해도 이메일이나 모바일과 마찬가지로 2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지금까지 공과금 할인 중 전기세 할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기세 할인금액은 위에서 설명한 대로 그렇게 큰 금액은 아닙니다. 하지만 모이고 모이면 큰 돈이 되지 않을까요? 사이버지점 회원가입하고 신청하는데 거의 30분 정도 걸릴 거 같습니다.
30분 투자로 매달 죽을 때까지 500원 이상 할인받는다고 생각하면 해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할인 신청 안 하신 분들은 한번 해보길 바랍니다.
⏩ 추천 글
• KT 멤버십 포인트 혜택 활용하기- 1)제휴서비스 할인
• 싱크대 수전 교체 비용과 응급 조치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