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주변에서 모니터 받침대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대부분 직원들 책상을 보니 모니터 높이가 높은 것을 선호하더라고요. 모니터거치대가 없어서 책으로 받쳐 놓고 사용하는 분들도 많고요. 저는 굳이 모니터받침대가 필요할까? 했죠. 마침 동료가 모디터받침대를 산다고 해서 저도 같이 주문을 했습니다. 모니터받침대 실제로 써보니 생각보다 괜찮네요. 후기 공유합니다.
1. 모니터받침대 설치
제가 구매한 제품은 썬엔원 U-Board 스마트 모니터스탠드라는 제품으로 모니터거치대와 구성품으로 컵홀더와 스마트폰 거치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니터 받침대는 강화유리로 되어 있네요. 나무 재질도 있지만 왠지 강화유리로 된 제품이 있어 보이더군요. 15kg까지 버틴다고 하네요. 15kg이 넘는 모니터가 있을까 모르겠지만 웬만한 모니터는 올려도 상관없을 거 같네요.
박스를 열어보니 조립설명서가 있습니다. 참고로 조립을 해야 됩니다. 드라이버만 있으면 간편하게 조립할 수 있으니 너무 부담 안 가져도 됩니다.
아이디어가 좋네요. 항상 책상에 굴러다니는 스마트폰이었는데 이제 제 자리가 생겼습니다. 저는 컵홀더를 연필꽂이로 활용하니까 좋더라고요.
설치하고 나서 보니 책상이 너무 깨끗해 졌습니다. 대만족입니다. 모니터 높이가 높아져서 적응이 좀 안됐지만 전에는 맨날 허리를 굽혀서 보다가 허리를 펴고 모니터를 보게 되니 자세도 좋아진 거 같아서 좋네요.
2. 모니터받침대의 장점
모니터 받침대를 한달정도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괜찮네요.
2.1. 자세 교정
모니터가 낮을 땐 거북이처럼 모니터를 보곤 했는데 아무래도 모니터가 눈 정면에 위치하다 보니 허리를 펴고 화면을 보게 되더라고요. 예전보다 자세가 좋아진 거 같아서 만족합니다. 제 주위에도 자세 때문에 모니터거치대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았고요.
2.2. 깔끔해진 책상
책상이 전보다 훨씬 깔끔해졌습니다. 모니터 받침대 하나로도 뭔가 있어 보이는 데다가 마우스나 키보드를 모니터스탠드 안으로 넣을 수 있어서 깔끔하게 책상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제자리를 못 찾고 굴러다니는 스마트폰과 연필꽂이도 모니터받침대 옆에 별도의 공간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2.3. USB 허브 기능
제가 산 제품은 USB허브 기능이 없는 제품입니다. USB허브가 있는 제품을 구매할 걸 후회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USB허브기능이 있는 제품도 많더라고요. 책상에 지저분하게 굴러다니는 USB허브가 모니터받침대에 내장되어 있으니 책상이 한결 쾌적해질 것입니다.
모니터받침대는 2~3만원 정도면 구매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제품도 저렴한 편이고 그만큼 효과가 있으니 구매해서 사용해 볼만한 거 같습니다.
⏩ 관련 글
• 텔레비전, 모니터 어댑터 발열, 구매 시 주의 사항🔗
• 디지털 온습도계 Testek-303A 사용 방법과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