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차는 구형 SM3 2002년식이다. 보통 차량 수리나 정비시 삼성 서비스 센터를 주로 가는 편이다. 엔진오일 교체하면서 다음에 올 때 조수석 에어백 리콜 받으라는 안내를 받았었다. 아니 10년도 지난 차를 리콜을 해주나? 의아하기도 했지만 안전을 위해서 공짜로 차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하고 르노삼성 서비스센터에서 구형SM3 조수석 에어백 리콜을 받았다.
서비스센터에 작업을 맡긴 후 퇴근하면서 차를 찾았다. 수리 항목을 보니 아래와 같이 에어백 관련 부품을 교체하였다. 여러 매체를 통해 확인해본 결과 조수석 에어백 작동 시 금속 파편이 튀어 다칠 수 있는 문제가 있어 이 때문에 리콜을 한다고 한다.
리콜을 완료하고 나니 조수석 에어백 부분의 색만 다르다. 사진에서는 정확히 표현은 안되지만 다른 곳은 세월의 흔적으로 색이 바랬는데 조수석 에어백만 색깔이 너무 깔끔하여 언밸런스하다. 하지만 안전이 가장 중요한 것이니 이 정도쯤이야 아무 상관없다.
에어백 리콜하는 건 전혀 모르고 있었는데 서비스센터에서 알아서 챙겨주고 친절하게 처리를 해줬다. 일반 정비소보다는 르노삼성 서비스센터를 이용하는 것이 비용적으로는 어쩔지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믿음도 가고 친절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자주 이용해야겠다.
필자는 집에서 가까운 하남자동차공업사를 이용하고 있다. 굳이 여기가 아니더라도 조수석 에어컨이 설치된 구형SM3 차량을 보유하고 계신 분은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면 에어백 리콜을 받을 수 있다.
⏩ 추천 글
• 중고차 매매 시 주의사항과 체크포인트 11가지
• 초보운전 시절 교통사고를 반성하고 안전운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