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너릿재 옛길 산책과 소아르 갤러리 카페에서 힐링

화순과 광주를 잇는 너릿재. 광주와 화순을 오가던 수많은 사람들이 이 너릿재를 지나다녔는데요. 너릿재 옛길은 등산로로 바뀌고, 2개의 터널로 광주와 화순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광주에서 화순으로 너릿재를 넘어가면 소아르 갤러리가 있는데요. 주차도 넉넉하고 잘 꾸며진 소아르 미술관 카페에 다녀왔습니다.

소아르 미술관은 조선대학교 미술학부 교수인 조각가 조의현 교수가 설립한 사립 미술관인데요. 갤러리 규모는 그리 크지 않지만 잘 꾸며진 정원과 예술작품을 둘러보며 커피 한잔 하기 참 좋은 곳입니다.

💡 소아르 갤러리 이용안내
전화 : 061-371-8585
주소 : 전남 화순군 화순읍 화보로 4439-10
운영시간
 – 갤러리 오전 9시 ~ 오후 6시 (명절 당일 휴무)
 – 카페 : 오전 10시~오후 7시
입장료는 없고, 주차요금 있음 (카페 이용 시 무료 주차)

2-소아르-미술관-카페
소아르-미술관-카페

정원이 꽤 넓고 예쁘게 꾸며져 있어서 차 마시면서 천천히 주변을 둘러보기 좋았습니다. 커피 가격은 조금 비싼 편입니다. 갤러리 입장료 대신 커피값인가 보네요. 아메리카노 1잔에 5천 원입니다.

3-소아르-갤러리-카페-메뉴-가격
소아르-갤러리-카페-메뉴-가격

소아르 갤러리 바로 옆이 화순에서 광주 넘어가는 너릿재 옛길 등산로 시작점입니다. 미술관 입구 바로 옆에 있는 공영주차장에 주차하면 되고요. 너릿재 옛길 등산로는 길도 넓고 험하지 않고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정상까지 2.1Km로 오전이면 너릿재 정상에 올라갔다 내려올 수 있어요.

부담 없이 숲 속의 맑은 공기를 즐기고 싶다면 너릿재 옛길 등산로를 따라 산책을 추천합니다. 울창한 숲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어느새 너릿재 정상에 다다릅니다.

4-너릿재-옛길-등산로-표지판
너릿재-옛길-등산로-표지판

너릿재 정상에서 탁 트인 전망을 바라보면 가슴이 시원해집니다. 등산의 시작이나 마무리를 소아르 미술관 카페에서 커피 한잔으로 하면 더욱 좋고요.

5-너릿재-옛길-등산로-입구
너릿재-옛길-등산로-입구

예전에는 너릿재 옛길로 차가 다녔다는데, 격세지감이 느껴지기도 하네요. 터널이 뚫리더니, 이제는 제2터널까지 뚫려서 광주와 화순은 더욱더 가까운 지역이 되었습니다. 광주와 가까운 너릿재 소아르 미술관에서 잠시 힐링하고 가시는 건 어떤가요?

⏩ 추천 글
신안군 증도 엘도라도 리조트와 짱뚱어다리 워크샵 🔗
울릉도 여행, 추억의 비경이 아른거리는 아름다운 섬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