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드킬러(Shed Killer)라는 제품을 선물 받았습니다. 전에 여자친구가 사용하는 걸 보니 쓱쓱 빗기만 하면 죽은 털이 한 움큼 쉽게 빠져나오는 것이었습니다. 저도 하나 사달라고 졸랐는데 드디어 제품을 받았습니다. 전에는 고양이 집사라면 모두 다 알만한 실리콘 빗으로 빗겨주곤 했습니다. 실리콘 빗은 빗겨도 왠지 개운한 맛은 없었는데 쉐드킬러라는 녀석 써보니 꽤 쓸만하네요. 오늘은 악마의 빗 쉐드킬러 리뷰입니다.
1. 쉐드킬러 언박싱
쉐드킬러를 뜯기 전 우리집 고양이에게 보여줬습니다. 뭔지도 모르고 궁금해하는 녀석. 조금만 기다려라 온몸이 시원해질 거다.
제품 설명을 보니 2가지 빗이 있습니다. 하나는 핀 브러시로 엉킨 털을 풀거나 털을 정리하는데 쓰는 빗이고 하나는 죽은 털 제거 브러시입니다. 핀 브러시로는 절대 죽은 털이 빠지지 않습니다. 죽은 털을 없애려면 죽은 털 제거 브러시를 쓰면 됩니다. 촘촘한 빗살에 털이 걸려 죽은 털이 빠져나오는 방식입니다.
주 1~2회 쉐드킬러로 빗질을 해주면 집안에서 돌아다니는 죽은 털이 대폭 감소한다고 합니다. 털 뿜는 기계인 고양이 털은 아무리 빗겨줘도 방안에 털이 날아다니지만 그래도 빗겨주면 조금이라도 효과는 있습니다.
2. 쉐드킬러 사용 방법
사용방법은 핀 브러시로 털을 정리하고 죽은털 제거 브러시로 털 결 방향으로 천천히 빗질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주의사항은 무리하게 힘을 주거나 역방향으로 빗질하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역방향으로 빗질을 하면 죽은 털이 걸려 나오는 것이 아니라 생털을 뽑아내는 것이므로 절대주의 바랍니다.
또한 빗살이 단단한 스테인리스 재질이므로 빗질을 할 때 고양이의 눈이나 약한 피부에 상처를 입히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애가 빗질을 아주 좋아해서 가만히 있질 않네요. 그나마 다리 사이에 끼워서 빗질하면 서로 편하더군요.
3. 쉐드킬러 효과
쓱쓱 빗질을 하니 털이 한 움큼씩 나오네요. 생각보다 효과가 좋습니다. 죽은 털 제거를 쉽고 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었습니다. 고양이도 아주 마음에 들어합니다. 죽은털 제거 브러시로 털을 제거한 후 굵은 핀 브러쉬시로 몸을 빗어주면 마사지가 되어 시원한지 더 좋아합니다. 핀브러쉬는 쓸 일이 없을 줄 알았는데 유용하게 쓸 수 있었습니다.
쉐드킬러로 빠르고 쉽고 편하게 고양이털을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집사라면 하나 정도 가지고 있으면 좋을 거 같네요. 다만 호불호가 있어 아주 싫어하는 고양이도 있을 수 있으니 구매 전 이 점을 유의해야 할 것입니다.
⏩ 추천 글
• 고양이 용품 리얼피쉬 캣닢쿠션 후기🔗
• 고양이 포획틀(통덫) 직접 만들기 DIY🔗